해외도 좋지만 국내에도 훌륭한 관광지들이 매우 많다. 2박 3일 정도의 일정이라면 한 곳만 정해서 둘러보는 것이 좋고, 일주일 이상의 긴 여행이라면 세 곳 모두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담양과 여수, 그리고 전주까지 여행지를 추천한다.
사계절이 아름다운 담양
전남 하면 떠오르는 담양은 봄부터 겨울까지 언제나 자연이 아름답다. 담양 하면 생각나는 것은 바로 대나무다. 죽녹원부터 대나무골 테마공원까지 사계절 내내 멋진 대나무를 볼 수 있다.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소쇄원, 관방제림 등 숲이 우거져 시원하게 걸을 수 있는 산책로가 많기 때문에 바다보다 숲이 좋다면 꼭 담양을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대나무는 열을 보존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때문에 죽녹원은 외부보다 따뜻한 기온을 유지하기 때문에 겨울에 방문하기 좋다. 운수대통길, 죽마고우길 등 8가지 다양한 테마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백종원의 3대 천왕에 나온 맛집들도 다수 존재한다. 담양국수거리는 담양의 대표적인 먹거리촌이다. 저렴하고 맛이 좋다고 한다. 멸치육수 국물과 함께 약방 한방계란을 먹으면 아픈 곳이 낫는 기분이 든다. 메타세쿼이아길은 사계절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싱그러운 연둣빛의 봄과, 풍성한 숲의 기운이 만연한 여름, 단풍이 가득한 가을, 눈이 쌓인 고즈넉한 겨울까지. 다음으로는 추억의 거리다. 과거로 시간여행을 할 수 있는 추억의 골목은 70년대 한국의 생활을 보여주는 전시장이다. 교실부터 만화방, 오락실, 구멍가게까지 없는 것이 없다. 부모님과 함께 여행한다면 꼭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밤바다가 아름다운 여수
전라도 여행지 추천 1위 하면 여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수 밤바다라는 노래가 있듯이 바다만 보고 있어도 시간가는줄을 모른다. 줄지어 있는 낭만포차에서 술을 한잔 하며 한여름밤을 시원하게 보내도 좋다. 근처에서는 버스킹을 하니 노래를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디오션 워터파크, 세계박람회 스카이타워, 오동도, 여수해상케이블카, 아쿠아플라넷, 검은 모래해변, 테디베어 뮤지엄, 방죽포 해수욕장등이 있어 하루 만에 둘러보기는 어렵다. 최소 2박 이상 하는 것을 추천한다. 여수 맛집을 검색하면 나오는 동서식당 서대회는 대기가 매우 길다고 한다. 회무침이 주 메뉴라고 한다. 예술랜드의 조각공원에는 거대한 조각들이 매우 많다. 때문에 사진 찍기에 좋다. 뒤로는 바다가 펼쳐져 있어 뷰가 매우 좋으니 산책하기에도 좋다. 공중그네를 탈 수 있는데 비용은 3000원이며 바다를 보면서 흔들흔들 그네를 탈 수 있다. 여수에 가면 필수코스 중 하나가 저녁 야경 크루즈투어이다. 겨울에 탄다면 추울 수 있으니 두꺼운 옷이나 핫팩을 챙기는 것이 좋다. 여수 다리 밑으로 배를 타고 경치를 즐길 수 있다. 낭만포차에는 포차마다 번호가 새겨져 있다. 삼합이 대표적인 메뉴인데 푸짐한 해산물과 고기, 야채의 조합이 완벽하다. 바로 옆에 있는 하멜 등대 또한 랜드마크이니 한 번쯤은 꼭 방문해 보길 바란다. 여수 하면 게장을 빼놓을 수 없으니 게장 백반집으로 여행을 마무리하면 좋을 것이다.
맛집 가득 전주
전주 한옥마을에는 떡갈비부터 다양한 간식들까지 먹을 것이 많다. 전주는 한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 관광지이다. 한옥마을에서 한복을 대여해 많은 사진을 찍을 수 있기 때문이다. 예전에는 한복만 가능했지만 요새는 경성의복 체험도 가능하다. 아마 미스터선샤인 드라마의 영향이 크지 않았을까 싶다. 서울에 경리단길이 있다면 전주에는 객리단길이 있다. 조선시대 유적인 객사를 반영해 조성되었다고 한다. 현재는 식당과 카페, 주점들로 유명해진 곳이다. 몇 년 전만 해도 막차시간이 되면 인적이 끊기는 거리였다고 하는데 요새는 매년 맥주 축제가 열릴 만큼 술 문화로도 빠질 수 없다고 한다. 한옥마을에 있는 전동성당은 마치 외국에 와있는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종교는 없더라도 앞에서 꼭 사진은 한번 찍게 되는 명소이다. 남부시장에는 피순대가 유명하다. 모주를 같이 시킬 수 있는데 하루의 마무리를 피순대와 모주로 완벽하게 마무리하면 완벽한 여행이 될 것이다. 전주의 기념품으로는 풍년제과 초코파이가 있다. 가격이 다소 비싸기는 하지만 크기도 크고 선물용으로 좋기 때문에 구매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